쿠쿠6인용압력밥솥 풀스테인리스 DHP0610FD 내돈내산후기
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쿠쿠6인용압력밥솥 풀스테인리스 DHP0610FD 내돈내산후기

 

 

기존에 쓰던 쿠쿠 압력 밥솥이 고장 나서 새로 알아보던 중 결국 구매하게 된 모델입니다.

 

인터넷으로 20만 원 초반대 구매를 했고 비슷한 제품으로 CRP-DHS068 FD 가 있었는데 내솥이

반만 스테인리스라 풀스 테인리스인 CRP-DHP0610 FD로 구매하게 됐습니다.

 

기존에 쓰던 모델도 쿠쿠였는데 시장 잡동사니 파는 가게에서 6인용 하나 급하게 샀더니 1년 조금

넘으니 제일 중요한 취사 버튼이 안 눌리네요.

 

에너지 효율도 싼 만큼 비례하네요.

 

 

그래서 이번엔 버튼이 감압식 대신 터치식으로 되고 IH 방식이 밥이 더 맛있게 된다고 해서

구입했습니다.

 

전체 구성품 입니다.

 

디자인도 블랙 그레이가 섞여서 밥솥인데도 고급스럽네요. 딱 제스타 일이네요.

일반 압력밥솥 같은 경우 76%만 익고 밥알 속 24프로는 덜 익는 방면

IH고화력 압력밥솥은 2기 압력으로 딱딱한 잡곡도 100% 잘 익습니다.

풀 스테인리스(손잡이 코팅 부분 제외)로 장기간 써도 변형 없이 쓸 수 있고

 

내솥 안쪽은 엑스월 블랙 샤인 코팅은 고열, 고압, 염분에 강해 처음 밥맛 그대로 

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.

 

요리 기능은 백미, 김초밥, 잡곡, 현미발아, 검은콩밥, 홍삼, 요구르트, 현미, 영양밥

영양죽, 만능찜, 고화력(백미, 잡곡, 현미, 영양밥), 백미쾌속, 잡곡쾌속 등이 있네요.

 

 

6인용 내솥 사이즈입니다.

 

 

밑바닥까지 풀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서 내구성이 강하다고 하네요.

아무래도 고화력이다 보니 풀스 테인리스가 좋겠죠.!

 

 

 

아래 레버를 시계방 대방 향으로 돌린 후 클린 up 보온 up 부분을 잡아당기면 분리가 됩니다.

 

 

안쪽도 리얼 스테인이라고 쓰여있네요 튼튼해 보입니다.

 

 

코드 선은 씹히지 않게 필요한 만큼 늘려서 고정시킨 후 사용하면 되네요.

 

 

물받이는 화살표는 훼이크네요 그냥 잡아당기니 빠지네요.

 

 

 

왼쪽 아래에 있는 철판은 오른쪽 압력 배출구가 막혔을 때 청소하는 용이네요.

별로 쓸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.

 

 

 

에너지 효율 1등급 말이 필요 없겠죠^^

 

2인으로 흰쌀밥을 지어보겠습니다.

 

 

다양한 밥 이나 죽등 기능이 많지만 저는 흰쌀밥만 주로 쓸 거 같네요.

 

 

 

 

백미 2컵 취사를 하는데 29분 걸리네요 기존 꺼는 36분 이상이었던 거 같아요 기존 꺼는 예상시간도 안 뜨는

모델이었습니다.ㅜㅜ

 

 

기존 모델은 취사 시 끝무렵에만 스팀이 조금 나왔는데 새로운 쿠쿠 압력밥솥은 일정하게 계속 스팀이 나오네요.

소리도 뭔가 맛있는 소리네요 ㅎㅎ

 

 

밥이 쫀득쫀득 탱탱하게 잘 지어지네요. 20만 원대 초반 가성비 갑인 거 같습니다. 그전껀10만원대 였는데

밥솥은 최소 20 이상은 투자해야 될 거 같아요.

 

그리고 동봉되는 쿠폰번호 같은 게 있는데 쿠쿠 공식 홈페이지 가서 등록을 해야 as 기간이 6개월 연장되네요.

꼭 등록해서 혜택 받으세요.